(주)답스는 사명(DARBS : Digital & Analog Radio Broadcasting System)에서 알 수 있듯이
방송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지상파방송 디지털 전환사업과정에서 중계기 분야의 일익을 담당하며 관련 신호 처리분야의 핵심 기술력을 구축해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송신기 중계기 전용 신호분석기를 개발하여 외산 방송용 측정 장비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는 등 방송통신장비 전문기업으로서의 초심과 위상을 견지해왔습니다.
다년간의 기술개발을 통해 축적한 신호처리 분야의 선도기술을 활용하여 첨단 지상파항법 시스템 개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고, GPS jamming 등 GPS 교란에 대응하는 첨단 지상파 항법 시스템인 eLoran 시스템을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와 공동개발 하여 지상파 항법 분야에 대한 국산화의 첫발을 내딛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후 국내 최초로 UTC 시각동기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국립해양측위정보원에 납품 및 설치하는 주목할만한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2023년 중파 R-Mode 시스템 개발을 선박해양플랜트연소와 공동 개발하여 국가의 지상파 항법서비스 제공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답스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지상파항법 시스템 고도화와 관련한 신기술을 개발하여 해양 안전 도모와 스마트 항법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아울러 기술력과 역량으로써 국내 방송통신장비업계를 선도함은 물론 세계 곳곳에 기술한국의 위상을널리 고양하는 첨병이 되겠습니다.